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세 환급금 당장 조회하는 방법

 

국세환급금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우리는 종합소득세나 근로장려금과 같은 국세 통지서를 받고 납부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발행시점에서 정확한 금액 산정이 어려운 경우, 선 납부 후 부족하거나 남는 경우 환급해 주거나 부과하기도 합니다. 

 

국세환급금이란 즉, 납입할 금액보다 많이 냈으니 돌려받아야할 금액이 있다는 말인데요. 찾아가지 않은 국세환급금이 얼마나 될까요? 놀라지 마세요, 무려 1400억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이런 국세환급금을 찾아가지 않은 사람만 통계적으로 30만명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이글을 보고 있다면 당장 조회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대하지 않았던 보너스를 받는 행운이 있을 확률이 조금 높으니까요.

 

 

국세청 “잠자는 국세 환급금 1400억원 찾아가세요”

[앵커]국세청이 국세 환급금 주인 찾아주기에 나섰습니다.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아서 잠자고 있는 환급금 규모가 1400억원이 넘는데요.환급 대상도 30만명이나 됩니다.김기송 기자가 보도합니다.[

biz.sbs.co.kr

 

국세환급금 조회하기

 

 

국세환급금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홈택스나 손택스(모바일)에 접속해야 합니다. PC를 이용해 국세청홈택스에 접속한 후, 하단의 환급금조회 메뉴를 통해 국세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모바일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손택스앱을 이용하면 간단히 국세환급금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 Google Play 앱

1. 회원가입은 PC홈택스 또는 손택스 모두 가능 - 홈택스나 손택스 중 한 곳만 회원가입 하여도 모두 사용 가능 2. 제공 서비스 (제공되는 서비스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조회/발급 사업자등록

play.google.com

 

국세환급금 수령방법

 

앞서 설명드린 방법을 통해 국세환급금이 조회된다면 지급을 받아야겠죠? 현금수령을 원하는 분들은 신분증과 국세환급금 통지서를 지참하여 우체국을 방문하면 현금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를 원하는 분들은 전화로 계좌번호를 등록한 뒤 송금으로 받을 수도 있으니 함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30만명 안 찾아간 환급금 1400억원 찾아줍니다"

국세청 "30만명 안 찾아간 환급금 1400억원 찾아줍니다", 국세청 "사칭 문자 주의" 당부

www.hankyung.com

 

국세청, 30만명이 안 찾아간 세금 1천400억원 찾아준다 | 연합뉴스

국세청, 30만명이 안 찾아간 세금 1천400억원 찾아준다, 하채림기자, 경제뉴스 (송고시간 2020-05-25 12:00)

www.yna.co.kr